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하드/방통대 컴퓨터과학과

2015년 2학기 방통대 학점 나왔습니다~

by 피타칩스 2015. 12. 31.

이번학기 방통대 성적이 공개되었습니다!


작년 학사일정이랑 올해 학사일정을 보니까 2학기 성적은 고정적으로 매년 12월 31일에 공개되는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2015년 마지막 날에 꽤 괜찮은 성적표를 받아보게 돼서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점수가 잘 안나왔으면 말일에 살짝 다운됐었을거에요. 


사실 12월 25일 즈음이면 지역대학에서 성적입력을 마치기 때문에 어떤 학점을 받게 될지는 미리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성적표로 받아보는거랑은 좀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


제 성적은... A+ 네개에 A0 두개입니다. 학점 욕심을 내고 있는 저로서는 완전 만족스럽진 않지만 평점평균 4.2/4.3으로 선방한 것 같네요. 




그리고 이번학기는 편입 첫학기라서 원격 대학 교육의 이해라는 과목을 들었는데, 굉장히 적나라하게 최종점수가 나와버리네요. 그냥 패스/페일 P/F 학점이라고 해서 그냥 대충대충 했었는데, 성적표 받아보니 인터넷 검색하면서 다 맞출걸 싶습니다. 


방통대 학점 부여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대평가 없고 완벽한 절대평가입니다. 



방통대 편입할 때에는 전과목을 A+맞겠다는 생각으로 들어왔는데, 그게 생각보다 쉽진 않습니다.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것도 있지만 전부다 객관식이라서 문제풀다가 잠깐 헛것이 씌이면 틀리게 되더라구요. 근데 막 4점 문제 하나, 혹은 2점 문제 두개 틀리면 A0로 미끄러져버리니... 조금 아까웠습니다. ㅠㅠ


이런 특성때문에 방통대에서 A0 ~ B0 정도의 학점을 따는 건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A+을 만드는 건 힘든일이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