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시험정보

2016년 9급 공무원 시험일정 및 선발인원 확정공고

by 피타칩스 2016. 1. 1.


2016년 9급 공무원 시험일정 및 선발인원이 발표되었습니다.


올해에는 총 4,120명을 선발하네요.


가장 많이 뽑는 직렬은 역시나 세무직입니다. 1,460명으로 국세청에서 근무할 9급 공무원을 뽑습니다.


그리고 일반행정직도 많죠. 전체적으로는 834명인데 그 안에서 전국, 지역, 우정사업본부, 고용노동부 등 세부직류구분이 있어서, 수험생 입장에선 무더기로 많이 뽑는다고 보긴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교정직은 거의다 남자만 뽑긴하지만 440여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1. 2016년 9급 공무원 선발인원


일반행정직에서 지역직에 지원할 예정인 분들은 아래에 나와있는 지역별 선발인원도 참고해서 지원하시길 바랄게요! 




일반행정직 지역별 선발인원입니다.




2. 2016년 9급 공무원 시험일정



9급과 7급을 동시에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9급 먼저 시험 보고, 그 기세를 몰아 7급도 한번 더 볼 수 있는 일정입니다. 1차시험은 4월 9일에, 면접은 7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3. 응시자격


9급 공무원 시험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학력 및 경력 제한이 없다는 것이죠. 



특별히 '지역인재 9급 선발전형' 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는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학교장 추천을 받아 9급 공무원으로 임용되는 방법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특성화고 또는 특수목적대학을 졸업해야만 하죠. 이 사람들은 따로 정원을 두어 뽑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9급 공무원 시험과는 별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전산직의 경우엔 국가공인자격증 중 기사 또는 산업기사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합니다. 가산점이 아니라 응시자격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꼭 원서접수 이전에 자격증을 따두셔야 겠습니다.



4. 가산점


별도로, 9급 공무원 시험에는 가산점 규정이 있습니다. 


취업지원대상자이거나, 의사상자, 기타 자격증소지자인 경우에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럼 건승하시길 빕니다!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