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시험정보

2016년 7급 공무원 시험일정 및 선발인원 확정 공고

by 피타칩스 2015. 12. 31.

2016년 7급 공무원 시험일정 및 선발예정인원이 발표되었습니다.


7급 직렬은 상당히 세분화되어있는데요, 우정사업본부를 포함한 일반행정에서는 236명, 세무직에서 278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시험일정은 한 달 전에 공고된대로 1차시험 8월 27일, 면접시험 11월 8~12일로 공지되었습니다.


5급에서와 마찬가지로 7급에서도 인사조직 직류가 신설되어 10명을 별도로 선발합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5급 인사조직 직류는 거의 인사혁신처 행이 예정되어 있지만, 7급 인사조직 직류는 인사혁신처가 아니라 전 부처에 두루 근무할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아마 각 부처에서 인사업무 담당자로 일하게 되겠죠.


그리고 7급의 경우엔 기술분야에서 정보보호 직류가 따로 신설되지 않고, 전산직렬이 그대로 온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1. 2016년 7급 공무원 선발예정인원



2. 2016년 7급 공무원 시험일정



7급 공무원 시험 시험은 여름에 있습니다. 접수기간이 6월 8일부터 6월 13일까지 6일 동안이니, 이 기간 놓치지 말고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접수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단 12시간 동안에만 할 수 있으니, 마지막 날에 늑장부리다가 접수를 놓치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3. 응시자격: 응시연령 제한, 학력제한, 자격증조건 등


정말 오래전에는 5급이나 7, 9급 등의 공무원시험 응시자격에 (초)대졸이 있었던거 같은데, 이제는 그런거 다 없어졌습니다. 학력 및 경력 제한은 전혀 없고, 나이 제한도 없습니다. 나이가 아무리 많아도 실력만 된다면 7, 9급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다만, 성인이어야한다는 조건은 있습니다. 7급의 경우엔 만 20세 이상, 9급의 경우엔 만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산직의 경우엔, 별도로 컴퓨터시스템응용기술사, 정보통신기술사, 정보관리기술사, 전자계산기기사, 정보통신기사, 정보처리기사,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정보보안기사 등 '기사'자격증 중 하나 이상을 가진 사람만이 7급 공무원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가산점이 아니라 응시 가능/불가능의 여부이니 꼭 자격증을 챙겨두세요!




4. 공무원 시험 가산점 규정


공무원 가산점 적용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업지원대상자인 경우, 의사상자인 경우,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세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취업지원대상자의 가산점이 가장 강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좀 길어서 이 글에 넣지 않고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열공!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